GALILEO

재수생 생1 생2 응시잔데요 수능끈나고 포맷햇더니 구체적인건 기억안나지만 ㅠ 지극히개인적으로 생2가 더낫고 재밋어요 ..유전빠졋다는건 생2에 유전자 교차부분이 빠졋다는거....님이말하는건 유전자복제인거같은데 여튼  제일 어려운 부분이 빠져서 생2가 좀쉬워졋어요.... 생1이 유전빼고내용은 쉽지만 유전이 너무 어려워져서 ㅠ 생2유전은 생1되잇으면 훨씬좋지만...굳이 안그래도되여...생2는 생1에 비해 외울게 정말 많아요 .. 내년에고3이면...고2때 생1잘해놧으면 생2해도될거같은데....외우는거싫어하면 생2비추...근데 진짜재밋어요 생2가...ㅎㅎ 너무 정신없게쓴거같은데 ㅠㅠ결론은 생1이 내용은쉽지만 유전고난도가 어려움 ㅠ생2는 외울게많지만 시험은 쉬워여...잘선택하시길.....ㅠ.ㅠ 

 

출처-오르비

 

1. 물론 생명과학1이 난이도가 생2보다 난이도가 더 쉽긴 합니다. 1이 2보다 쉬운건 당연하겠죠.

하지만, 내용 자체가 쉽다는 것이지, 공부하기 쉽다는 말은 아닙니다.

일단 분량 자체도 생1이 생2보다 훨씬 많을 뿐더러, 생2의 경우 각 단원별로 내용이 긴밀하게 짜여져 있는 반면(즉 한 단원에서는 어떤 한 개념을 깊게 파고 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단원에서는 세포 구조와 광합성, 호흡을 깊게 파고, 2단원에서는 유전자를, 3단원에서는 생물의 진화와 분류를 집중적으로 파고듭니다), 생1은 상대적으로 넓은 범위의 내용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암기 같은 면에서는 생1이 훨씬 외워야 할 양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생2가 생1보다 쉽다는 선생님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개정 생명과학2가 개정전 생물2보다 훨씬 쉬워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능의 난이도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솔직히 수능의 난이도는 해마다 평가원이 정하는 것이라서 딱히 어떻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실제로 2013수능의 경우는 생2가 매우 어려워서 생1보다 만점자도 적고 등급컷도 낮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수능의 난이도는 딱잘라 말하기는 어렵구요, 생1 생2 모두 어렵게 나오려면 어렵게 낼 수 있는 것들이죠...

2. 저는 생2를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질문자님 말처럼 논술을 하려면 2에 대한 개념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1을 하시면 상대적으로 수능 대비가 쉽다는 장점이 있을 수도 있지만, 겨울방학에 시간 좀만 투자하시면 2도 개념정리 다 끝낼 수 있고, 오히려 1이 2보다 공부하기가 더 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리고 논술을 위해서도 2를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름대로 적어봤는데,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생2도 한번 살펴보셔서 할만하다 싶으시면 생2를 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출처-지식인

 

(이번에 생2가 어렵게 나와서 감히 도전하기가 겁이나는군.

내가아는 사람만해도 생2 망한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그리고 나같은 사람들때문에 생2 선택자수가 하락했을듯하다..

→생2는 난이도도 어렵고 표점도 안나올 가능성이 많다.→서울대를 포기하고 생1으로ㅠㅠ)